본문 바로가기

알뜰신잡/넷플릭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법(아이폰/안드로이드/PC 포함)

넷플릭스를 보다보면 시청기록이 남는다. 혼자 넷플릭스를 시청하면 내가 뭘 보던 크게 상관이 없지만 여러명이 넷플릭스 아이디를 공유한다면 다른 사람들이 내가 무엇을 시청했는지 알 수 있다는 것이다. 계정을 분리해서 따로 관리한다면 상관 없겠지만 그래도 계정에 비밀번호를 걸어둘 수는 없기 때문에 남이 나의 계정으로 들어온다면 내가 시청 중인 콘텐츠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사생활이 민감해지는 요즘 시기에 흔적을 남긴다는 것이 찜찜할 수 있다.

넷플릭스 시청 중인 콘텐츠

 

PC에서 삭제하는 방법

1. 넷플릭스 첫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을 누루고 계정을 클릭한다.

넷플릭스 첫 페이지에서 프로필 계정

2. 시청 기록을 클릭한다.

3. 내가 봤던 시청기록이 쭉 나온다. 삭제하고 싶은 항목의 삭제 버튼을 클릭한다. (삭제버튼은 화살표에 가리킨 금지표시를 누르면 된다)

모바일에서 삭제하는 방법

 

1. 모바일 인터넷으로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고객 센터 클릭(어플은 X) 

2. 시청 기록 클릭한다.

3. 시청 기록에서 삭제하고 싶은 항목 삭제하기

넷플릭스 시청 기록을 쭉 보고 있는데 참 많이도 봤다 싶었다. 사실 나는 친구와 두명이서 넷플릭스를 결제해서 딱히 시청 기록이 노출되도 상관이 없다. 가끔 친구와 시청했던 기록들을 공유하며 볼만한 컨텐츠들을 서로 추천하곤 한다. 가끔씩 필요에의해 시청기록을 삭제하곤 하지만 평소엔 거의 잘 이용하진 않는다. 오히려 시청 기록을 남겨두므로써 내가 어떤 종류의 컨텐츠를 선호하는지 찬찬히 들여다볼때가 있다. 요새는 이태원 클라쓰에 빠졌다. 웹툰 할때 즐겨봤었는데 드라마로 제작되서 정말 기뻤다. 넷플릭스에서 이태원 클라쓰가 나오니 혹시 놓쳐도 다시보기가 가능하여 너무 좋다. 그리고 너무 재밌다!! 빨리 넷플릭스로 이태원 클라쓰 보러가야지~~ 그럼 다들 즐거운 넷플릭스 시청하길 바란다!

관련글

넷플릭스 요금제 비교(가장 저렴하게 이용하기)

 

넷플릭스 요금제 비교(가장 저렴하게 이용하기)

한창 코로나 사태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시점에 넷플릭스는 빛과 같은 존재이다. 언제까지 지속될지 모르는 이 상황에서 넷플릭스만큼 효율적인 놈도 없다지. 예전에는 넷플릭스 컨텐츠가 볼 게 생각 보다는 없었는..

nezzii.tistory.com

아이폰 넷플릭스 자막 설정하기(+아이패드도 가능)

 

아이폰 넷플릭스 자막 설정하기(+아이패드도 가능)

아이폰으로 넷플릭스를 시청할 때 자막이 거슬렸는데 귀찮아서 그냥 보다가위와 같이 영화관처럼 자막 설정 하는 법을 알게되었다! 아이폰에서 바로 설정할 수 있고, 한번 설정만 해두면 쾌적하게 넷플릭스 이용..

nezzi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