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신잡/일상생활

집에서 턱걸이 운동기구 추천 - 비스펙 치닝디핑 후기

헬스장 가기는 아직은 코로나로 무섭고 집에서 헬스를 하기엔 할 수 있는데 맨몸운동뿐이다. 예전부터 턱걸이를 하고 싶어서 이번 기회에 턱걸이 운동기구를 장만하자고 마음을 먹었다.

턱걸이 고를 때 고려한 것은 첫번째는 부피가 작은 것! 방이 작아서 혹시라도 크면 티비볼때 시야를 가릴 수도 있고, 지나다니는 동선을 막을 수가 있기때문에 작은 것을 선호했다. 두번째는 가격!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굳이 비싼 장비는 필요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의 턱걸이를 찾아보았다. 바로 비스펙 치닝디핑 철봉 턱걸이 홈트!

가격은 G마켓에서 69950원 + 배송비 6000원이다. 나는 스마일카드 신청하여 36460원 할인된 가격인 45540원에 구매하였다. (스마일 카드를 신청하면 30000원 캐시와 쿠폰을 주기때문에 여러모로 이득이라 만들었음)

색상은 총 5가지로 화이트, 옐로우 블랙, 레드 블랙, 화이트 블랙, 올블랙이 있다. 색상에 따라 추가 요금이 있고 화이트가 젤싸다. 나는 두번째로 싼 옐로우 블랙을 샀음! 화이트보다는 더 미관상 나을 것 같아서..이건 개취라 알아서 선택하면 될듯

배송은 시킨 후 다음 날 도착했고, 조립식으로 배송이 된다. 턱걸이 프레임과 나사 그리고 조이는 것도 다 들어있다. 따로 드라이버라든지 추가 나사는 필요없다.  조립할 떄 크게 어렵거나 하지 않다.

설명서도 함께 동봉되어 있어서 설명서 대로 차근차근 따라하면 만들 수 있다. 참고로 나는 여자고 키가 160um 정도인데 내 키보다 큰 턱걸이를 혼자 조립하는데 큰 무리는 없었다. 

그림을 잘 보고 따라해야 한다. 한번 틀려서 나사 다 푸르고 다시 조립했다..

다 조립한 후의 모습이다! 높이는 본인 키에 맞춰서 조절하면 되고, 턱걸이라 다 뚫려있는 형태기 때문에 시야를 크게 가리거나 하진 않는다. 80키로정도의 지인이 매달렸을 때도 전혀 불안하거나 하지 않았다.  

용도는 아래 그림처럼 풀업도 할 수 있고 딥스도 할 수 있다. 한번 본인의 키에 맞게 고정시켜 놓으면 따로 변형없이 쭉 쓸 수 있어서 편하다. 그리고 집에서 혼자 하는 것이 때문에 남들 방해도 받지않고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턱걸이 구성요소

그리고 하단 연결 프레임쪽에 손잡이 두개로 푸쉬업도 할 수있으니 일석 3조이다. 사놓고 빨래 건조대로는 절대 사용하지 말자고 다짐했다. 비싼 빨래건조대로 사용하지말고 올해는 꼭 턱걸이 10개 이상 도전 가즈아!!

헬스장을 가지 못하는 상황이거나 혹은 집에서 홈트를 하고 싶다면 가성비 좋은 턱걸이 기구 사서 집에서 안전하게 운동합시다. 올 한해 건강한 몸 유지할 수 있도록 턱걸이 시작해보자! 턱걸이 하는 방법은 유투브에 많이 나와있으니 참고해서 다치지 않게 안전하게 운동합시다.